본문 바로가기

민원편람

건축물 도로명주소 변경(정정) 신청

* 최근 업데이트 : 2024-04-30 / 박주연
건축물 도로명주소 변경(정정) 신청-부서,민원사무내용,신청방법,수령방법,처리기간,수수료,구비서류,관련법규,문의전화,신청바로가기,서식 순으로 제공
부서 민원허가실
민원사무내용 ○ 건축물의 소유자는 건축물대장의 기재내용 중 도로명주소에 관한 사항을 사항을 변경하려는 때에는 건축물 도로명주소 변경신청을 하여야 합니다.
신청방법 방문 및 인터넷접수
수령방법 우편통보
처리기간 즉시
수수료 없음
구비서류 1. 변경신청의 경우
가. 건축물 소유자의 동의서(변경되는 건축물의 소유자와 거주자가 다르면서 거주자가 신청하는 경우에 한정한다)

2. 정정신청의 경우
없음
관련법규 건축물대장의 기재 및 관리 등에 관한 규칙 제20조의2
문의전화 033-450-5321
신청바로가기
서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