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으뜸봉사시상식

으뜸봉사시상식 상세보기 - 제목, 내용, 파일 정보 제공
23년 5월 으뜸시상식(개인:함은영,단체:철원읍생활개선회,군단체:두드림봉사단)
철원군자원봉사센터(센터장. 진익태)에서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인정강화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30일(화) 이달의 으뜸봉사 시상식이 진행되었다.
으뜸봉사자로 함은영(둥근달봉사단)씨와 으뜸봉사단체로 철원읍생활개선회(회장 한임의), 군(軍)단체로는 두드림(단장 김기호)이 선정되었다.
으뜸봉사자 함은영은 둥근달봉사단 회장으로 폐현수막을 활용한 장바구니 및 밀랍을 녹여 만든 허니랩를 만들어 전통시장이나 지역축제를 찾는 사람들에게 나눠줌으로써 일회용품 사용 감소 및 친환경 소비확산을 추진하고, 비닐봉투의 사용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 활동도 전개하며 지역민들의 탄소중립실천의식개선에 도움을 주었다. 또한 2023 노블레스오블리주에 참석한 사회단체장들의 봉사활동으로 탄소중립실천체험인 밀랍랩만들기를 전개하였는데, 체험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전준비작업 및 당일 활동 도우미 역할을 하여 행사가 잘 마무리 될수 있도록 기여하였다.
으뜸봉사단체 철원읍생활개선회(회장 한임희)는 지역행사시가 있을때마다 차(茶)봉사를 하며 행사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차(茶)는 물론, 행사장 안내를 하며 원활한 행사진행에 도움을 주었다. 또한, 장애인의날 행사에 첨석한 장애인 및 내빈들을 위해 음식을 준비하여 맛있는 식사를 제공하는데 참여하였고 나이 많으신 어르신들이 드실수 있는 제철 과일을 준비하여 간식키트를 만들어 지역의 경로당에 전달하는 등 지역민들의 편의를 살피고 있다.
으뜸군(軍)단체 두드림(단장 김기호)은 6사단 군간부와 용사들로 구성되어있는 단체로, 월 2회 정기적으로 주말을 이용해 부대 인근의 관광지나 일반인 출입이 통제된 민통선 내의 농로가 주변에 함부로 투기되어 있는 농약병이나 비료푸대, 담배꽁초, 폐비닐 등 환경문제를 야기하는 쓰레기들을 줍는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하고 있다.
파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