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군수에게바란다_new 상세보기 - 공개여부, 제목, 내용, 파일 정보 제공
공개여부 공개
철원공설운동장 개방시간 확대의 건
안녕하십니까?
그동안 계속된 건의로 인해 닫혀있던 공설운동장이 개방되어 이용하게 되었음을 기쁘게 생각하고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.
그러나 군민 생활의 질을 개선하고 증진해야 할 의무가 있는 군에서 현재 역행하는 행정을 보이고 있어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.
현재 많은 인원은 아니지만 꾸준히 이용하는 사람이 있습니다. 그리고 처음 개방했을때 보다 점점 인원이 늘어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고 직접 보고 있는 바입니다.
타 지자체처럼 24시간 개방해 달라는 요청에 검토하고 있으며 추후에 그렇게 할 예정이라는 답변을 받았으나 약속은 사라지고 현행 09시 ~ 21시 까지 운영하던 것을 20시로 단축한다는 표지판이 생겼습니다.(어제는 운동중에 쫒겨나는 일 발생)
왜 철원군청은 타 지자체처럼 개방을 하지 못하는 것인가 의문이 듭니다.
타당한 이유가 있다면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.
또한 현행 개방 시간이 직장을 다니는 사람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는 바 24시간 개방에 대한 약속을 이행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.
파일

군수에게바란다_new 답변 내용보기 - 제목, 담당부서, 담당자, 담당연락처, 내용, 첨부파일 정보 제공
답변내용
부서명 문화체육과
작성일
1. 철원군 체육진흥 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.
2. 일반 주민분들이 저녁식사 후 트랙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금년도 봄부터 21시까지 종합운동장을 개방하고 조명타워 4개중 1개를 점등하였으나 추분이 지나 일몰시간이 빨라지고 밤기온이 내려가면서 종합운동장을 이용하는 사람이 이전보다 감소하면서 현재는 하루 2~4명만이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됩니다.
3. 관련하여 24시간 개방은 어렵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향후 이용률이 높아지거나 다수주민이 개방시간 조정을 요구하는 의견이 접수될 경우 이용시간을 연장하는 등 효율적이고 탄력적으로 종합운동장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4.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문화체육과 국민체육센터부서(033-450-5292)로 문의하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끝.
첨부파일